facebook-domain-verification=mtux67ig1psyq5848ojf7xnud58ygf 사랑꽃병원(예전ver) | COINTREE
top of page
멕시코5.jpg

사랑꽃병원

의료 지원 및 빈민구제 사업

JUNE7741.jpg

지역 의료 봉사 및 보건위생 지원

멕시코 현지 적십자사와 협력하여 찬첸이라는 이름의 멕시코 킨따나루(Quintana Roo) 주의 원주민 마을을 방문하여 2차례 걸쳐 의료 봉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아동성장상태 체크, 임산부 영양제 지원, 혈압체크, 아동 비타민 지원 등 기본진료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멕시코 툴룸 지역의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JUNE1006.jpg

병원 건축을 위한 부지 답사 및 선정

멕시코 낀따나루 주의 마야 원주민마을과 지역 초등학교를 꾸준히 방문하여 지역사회의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 일을 시작으로 가정의학과, 치과, 산부인과 등 병원 침대 약 20개와 의료인 약 10명이 근무할 수 있는 규모의 병원 건축을 위한 현지 활동 및 부지 선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원주민들의 생활환경 조사를 위해 가정방문 및 다른 현지 비영리 단체들과의 협력 활동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꽃병원은 2023년 완공 및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JUNE7315.jpg

​지방자치단체와 협력

2020년 현재 멕시코 낀따나루 주의 마까리오 고메즈 지역의 정부지자체와 협력하여 저소득층, 빈민층 등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위한 지역 보건소 건립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낀따나루 주는 공공 의료시설은 전혀 없을 정도로 멕시코의 주(state)중에서 가장 열악한 의료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코인트리는 기초적인 1차 의료 진료와 위생교육, 의약품 배급 등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보건소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을 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긴급재난지원을 우선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랑꽃병원
의료 지원 및 긴급구호 후원하기
bottom of page